내 책장

에너지버스

예쁜꽃이피었으면 2022. 9. 2. 15:14

 

프롤로그

그러나 결국 내 인생은 아무도 대신 살아주는 게 아니라는 사실, 그리고 내가 숨쉬고 존재하는 이 순간순간은 결코 돌이킬 수 없는 것이며, 그 순간을 온통 불쾌하고 부정적인 에너지로 도배 할 것인지, 행복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 채울 것인지는 결국 내가 '선택'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은 후, 제 삶에는 놀라운 변화와 함께 믿을 수 없는 기적이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49

월요일 아침 9시. 누구나 활기차게 한 주를 시작해야 할 시간이에요. 그런데, 일터에 나가느니 차라리 죽는 쪽을 선택하다니요. .. 사람들은 죽고 싶을 만큼 그토록 자신을 힘들게 하는 무언가로 부터 벗어날 선택권이 자기한테 없다고 생각하죠. 그래서 무언가를 해보기도 전에 포기해버린답니다. 하지만 나능 이 자리에서 분명하게 말할게요. 다신은 다신의 이생을 선택할 수 있어요. .. 운전대를 잡고 당신의 인생을 선택하세요. 당신의 생각, 당신의 신념, 당신의 행동을 선택하세요.

 

68

생각에는 에너지가 있어요. 그러니 당신이 원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원하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거기에 집중하란 얘기에요. 늘 불평불만을 입에 달고 사는 사람들 있죠? 원하지 않는 것, 싫어하는 것, 할 수 없는 일에만 집중하기 때문에, 정말로 그렇게 되는 거랍니다.

 

73

E(event) + P(perception / positive energy) = O(out-come)

인생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우리가 통제할 수는 없어요. 하지만 그것을 받아들이는 태도는 우리가 결정할 수 있어요. 그러니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수는 결국 우리의 태도뿐이라는 것이죠.

 

84

인생도 마찬가지 입니다. 비록 다른 사람들은 그날 일어났던 안 좋은 일이나 잘못한 것들을 곱씹으며 잠자리에 든다 해도, 당신은 전혀 다른 걸 기억하며 잠을 청하십시오. 그날 있었던 가장 즐거운 일, 유쾌한 전화통화, 회의에서 멋지게 발표했던 순간, 고객의 사인을 받아낼 때의 그 쾌감, 가슴을 촉촉이 적셔 주었던 한 마디의 대화..그 멋진 성공의 기억이 내일도 더 멋진 성공이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심어줍니다. 그리고 , 그렇게 우리는 인생에 중독됩니다.

 

191

우리 모두 이 버스의 마지막 종착역이 뭔지 알고 있어요. 아무도 피해갈 수 없는 곳. 우리는 모두 그곳을 향해 가고 있어요. 하지만 중요한 건 그곳에 도착하기 전까지의 여정을 얼마나 즐기느냐 하는 데 있죠. 결국 우리에게 주어진 인생은 단 한번, 단 한번이니까요. 인생은 반복해서 탈 수 있는 놀이기구가 아니에요. .. 후회없는 삶을 살아야 해요. 과거를 뒤돌아보며 그떄 그렇게 햇어야 했는데 저렇게 했어야 했는데 하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돼요. 읽을 건 아무것도 없고 얻을 것만 있다는 자세로 인생을 살아요. .. 당신의 버스를 다른 버스와 비교하지 마세요.

 

 

 

 

 

 

 

 

 

 

 

 

반응형

'내 책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 했다  (0) 2022.09.05
역행자  (0) 2022.09.05
소프트웨어 장인  (0) 2022.08.31
어른의 문답법  (0) 2022.08.31
공간이 만든 공간  (0) 2022.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