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1439

단 한 사람

P57 신금화가 어딘가에 존재한다고 굳게 믿었다. 이것은 그 믿음에 관한 이야기다 P101 목화의 유년기에는 이미 금화의 실종이라는 충격이 있었다. 그것은 목화의 인생에 옹이를 남겼다. 중개를 시작하고 사람들의 죽음을 지켜보면서 옹이는 거듭 늘었다. 자잘한 상처를 계속 받아서 서서히 약해지는 것 같았다. 짓무르고 썩어 줄기가 텅 비어가는 것만 같았다. 언젠가는 얕은 바람에도 꺾이고 쓰러질 것만 같았다. 금화를 데려간 나무처럼. 목수의 목숨을 뺏으려고 했던 그 나무처럼. P103 기온과 습도에 따라 눈의 결정은 결정된다. 똑같은 결정은 없다. 각각 다른 눈송이는 결국 녹아 사라진다. 무미건조한 사실에 불과한데도 생각할수록 감정이 섞였다. 왜 모두 다를까. 다른 삶을 살다가 결국 죽을까. 생명은 어째서 태어..

내 책장 2024.02.20

작별하지 않는다.

P44 특별한 미인이 아니지만 이상하게 아름답다고 느껴지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녀가 그랬다. 총기 있는 눈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그보다는 성격 때문일 거라고 나는 생각해왔다. 어떤 말도 허투루 뱉지 않는, 잠시라도 무기력과 혼란에 빠져 삶을 낭비하지 않을 것 같은 태도 때문일 거라고. 인선과 잠시 이야기를 나누는 것만으로도 혼동과 희미한 것, 불분명한 것들의 영역이 줄어드는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었다. 우리의 모든 행위들은 목적을 가진다고, 애써 노력하는 모든 일들이 낱낱이 실패한다 해도 의미만은 남을 거라고 믿게 하는 침착한 힘이 그녀의 말씨와 몸짓에 배어있었다. 피투성이 손에 헐렁한 환자복을 걸치고 팔뚝에 주렁주렁 주삿줄을 매달고 있는 지금도 마찬가지였다. 그녀는 약하거나 무너진 사람처럼 보이지 않았..

내 책장 2024.01.29

[백준11660]구간 합 구하기2

https://www.acmicpc.net/problem/11660 11660번: 구간 합 구하기 5 첫째 줄에 표의 크기 N과 합을 구해야 하는 횟수 M이 주어진다. (1 ≤ N ≤ 1024, 1 ≤ M ≤ 100,000) 둘째 줄부터 N개의 줄에는 표에 채워져 있는 수가 1행부터 차례대로 주어진다. 다음 M개의 줄에는 네 www.acmicpc.net 문제가 주어질 때마다 계산을 하면.. 시간이 초과되고 구간합을 구한 상태에서.. 계산해야 한다........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import java.util.Arrays; public class backjoo..

[백준11659]구간 합 구하기

https://www.acmicpc.net/problem/11659 11659번: 구간 합 구하기 4 첫째 줄에 수의 개수 N과 합을 구해야 하는 횟수 M이 주어진다. 둘째 줄에는 N개의 수가 주어진다. 수는 1,000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이다. 셋째 줄부터 M개의 줄에는 합을 구해야 하는 구간 i와 j www.acmicpc.net * 구간 합을 알게되어서 한 번 적용해봤는데.. i값에 따라 분기처리를 하는게 맞는건지는 모르겠다. 일단 통과 import java.util.Arrays;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backjoon11659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

[백준1546]평균 구하기

https://www.acmicpc.net/problem/1546 1546번: 평균 첫째 줄에 시험 본 과목의 개수 N이 주어진다. 이 값은 1000보다 작거나 같다. 둘째 줄에 세준이의 현재 성적이 주어진다. 이 값은 100보다 작거나 같은 음이 아닌 정수이고, 적어도 하나의 값은 0보 www.acmicpc.net * 자료형을 int로 잘못적어서 계속 계산이 안됐었다.. + 개별 점수를 계산해서 다시 합칠 필요없이 한번에 더해서 계산해도 된다고 한다. -> 수정된 총합 * 100 / 최고점수 / 과목 수 import java.util.Arrays;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backjoon1546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

[백준11720]숫자의 합 구하기

https://www.acmicpc.net/problem/11720 11720번: 숫자의 합 첫째 줄에 숫자의 개수 N (1 ≤ N ≤ 100)이 주어진다. 둘째 줄에 숫자 N개가 공백없이 주어진다. www.acmicpc.net * 처음에 입력받을 때 nextLine()는 안됐고 next()로 하니까 읽을 수 있었다. nextLine() '\n'을 포함하는 한 라인을 읽고 '\n'을 버린 나머지만 리턴 next() 다음 토큰을 문자열로 리턴 * char to int 1) char c1 = '9'; int i1 = c1 - '0'; // 57 - 48 = 9 2) 기억하자. char c1 = '9'; Character.getNumericValue(c1) // 9 import java.util.Arrays;..

[백준2750]수 정렬하기

https://www.acmicpc.net/problem/2750 2750번: 수 정렬하기 첫째 줄에 수의 개수 N(1 ≤ N ≤ 1,000)이 주어진다. 둘째 줄부터 N개의 줄에는 수가 주어진다. 이 수는 절댓값이 1,000보다 작거나 같은 정수이다. 수는 중복되지 않는다. www.acmicpc.net * 백준 문제풀 때 이클립스나 다른 에디터 열여서 문제 풀고 백준 > 제출 탭 눌러서 코드 복붙하면 된다. * class이름은 Main .. 이렇게 안바꾸면 컴파일 에러남. import java.util.Arrays;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