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책장

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

예쁜꽃이피었으면 2023. 9. 20. 13:52

P185
미국 대형주에 장기 투자하는 주식 전업 투자자가 되겠다고요.
실제로 홍길동만 이런 생각을 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 더 큰 문제 입니다부동산 가격이 부쩍 오르고, 연금 계좌에 넣어둔 주식의 가격이 크게 상승해서 볼 때마다 흐뭇하다면 굳이 낮은 임금을 받으면서 직장 생활을 하고 싶을까요?…노동력 부족 현상은 더욱더 심화되겠죠. 사람 구하기가 어려워지는 만큼 임금은 빠른 속도로 상승할 겁니다. 그러나 임금 상승률이 높더라도 자산 가격의 상승률이 훨씬 더 빠르고 크다면 사람들은 좀처럼 일자리로 복귀하지 않으려 하겠죠.
->
약간 다른 이야기지만 한창 부동산 가격이 오를 때 내 유튜브 피드에 부동산으로 돈을 벌어서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는 영상이 한참 뜬 적이 있다. 또 돈을 모으려면 미국 대형주를 적금처럼 오랫동안 사모아야 한다는 영상도 간간이 보였다. 그 때는 그 영상들처럼 하지 않으면 나만 계속해서 가라앉는 느낌이었는데 한편으로는 경제 지식이 전혀 없는 나에게까지 이런 영상이 보여지는 걸 보면.. 아무 생각없이 휩쓸려서는 큰일날 것 같은 느낌도 들었다. 시간이 지난 후에 생각해보면.. 맞는 말도 있지만 아닌 것도 있었기에 내가 스스로 공부를 한 후에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선택하는게 맞지 않나 싶다.

[
느낌점]

경제 지식이 전혀 없는 내가 읽기에는 좋았다. 그림도 있고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도 완전히는 아니지만 어렴풋이 '이런 의미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럼에도 읽기는 했으나 경제에 관한 내용이라 그런지 다음 부분을 읽으면 앞의 내용이 생각나지 않았다.. 살아가면서 필요한 정보인 것은 맞는데 너무 어려워서 나중에 기회가 될 때 공부하는 마음으로 차분하게 읽어봐야 할 것 같다. 결론.. 나는 멍충이다..

반응형

'내 책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실의 시대  (0) 2023.12.13
나는, 휴먼  (2) 2023.11.22
당신은 생각보다 강하다  (0) 2023.07.21
일주일-일요일  (0) 2023.04.21
믿는 인간에 대하여  (0) 2023.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