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 8

form 안에 데이터 전체 확인하기

[ 기존 방식 ] //1) select box데이터 var test1_name = document.getElementById("test1_name"); var testName = test1_name.options[test1_name.selectedIndex].value; //2) input type text var test1Info = document.getElementById("test1_info"); //... 확인할 값들을 다 작성하고.. if(testName.value == ""){ alert("testName을 입력해주세요."); test1_name .focus(); return; } 이렇게.. 매번 폼데이터를 확인했었는데... 다른 방식이 있지 않을까 하고 찾아보다가 어차피 ajax로 form..

문자인증번호 바로 읽어오고 싶다.

autocomplete="one-time-code" 추가 문자형식.. 테스트 필요 나는 "[인증번호 : 0000000] 입력해주세요 " 하니까 읽어왔다. https://swieeft.github.io/2020/08/13/MobileAuthNumberAutomaticCompletion.html 인증번호 + 조사 + 인증번호 텍스트 ex) 0000은 인증번호, 0000을 인증번호 등 인증번호 텍스트 + 조사 + 인증번호 ex) 인증번호는 0000, 인증번호를 0000 등 인증번호 + 특수문자 + 인증번호 텍스트 ex) 0000 : 인증번호, 0000 - 인증번호 등 인증번호 텍스트 + 특수문자 + 인증번호 ex) 인증번호 : 0000, 인증번호 - 0000 등 https://im-designloper.tis..

웹앱 모바일에서 숫자키패드 바로 띄우기

1. type="number" pattern="\d* 이렇게 해야 웹사이트를 모바일에서 접속했을 때 키패드 바로 나온다. 2. 근데 타입이 넘버이면 입력칸 오른쪽에 음.. 화살표?가 생기니까 css추가함 input::-webkit-outer-spin-button, input::-webkit-inner-spin-button{ -webkit-appearance:none; margin : 0; } input[type=number]{ -moz-appearance : textfield; } + 휴대폰 인증기능 추가 시 인증문자를 바로 받고 싶다면 autocomplete = "one-time-code" + ajax로 form 데이터 post형식으로 보낼 때.. ? input type number데이터 넘어가는지 확..

swiper , tap

[상황] 탭이 4개 있고 1번 탭에 swiper를 사용해서 보여줄 이미지 2개 2번 탭에 swiper를 사용해서 보여줄 이미지 2개 3번 탭에 swiper를 사용해서 보여줄 이미지 2개 4번 탭에 swiper를 사용해서 보여줄 이미지 4개 - 각 슬라이드 영역은 좌우 이동 버튼있음 - 하단 페이지네이션 버튼 있음 - 오토플레이+loop 문제점1) 이미지 슬라이드 영역을 style:block; style:none;으로 탭에 따라 css설정을 바꾸면 간헐적으로 슬라이드의 (좌우버튼)이 누리긴 하나 작동을 하지 않는 문제 있음 - 하단 페이지네이션 버튼을 누르거나 이미지 자체를 좌우로 한번 움직여 주면 버튼이 정상 작동하였음. 문제점1- 해결) swiper 생성 스트립트를 처음 페이지 불러올 때..

인간으로 사는 일은 하나의 문제입니다.

P40 그는 평생 귀찮음과 싸워왔다. 망연하게 창문 너머 하늘을 바라보고 있으면, 학생들은 그가 무슨 심오한 학술적 사색에 잠겨 있는 줄 안다. 그렇지 않다. 귀찮음과 싸우고 있을 뿐이다. 귀찮음과의 한판 승부, 그건 심신이 미약한 삶이 치르는 세계대전 같은 것은 아닐까. 오늘도 귀찮음은 천하를 통일하겠다는 기세로 존재의 구석구석ㅇ에서 세력을 확장하고 있다. 주변 사람들에게 폐를 끼치기 귀찮은 나머지 그는 오랫동안 단련해온 의지력이라는 군대를 파병한다. 잘 싸워다오. 그래서 오늘 하루도 내가 사람 꼴을 하고 살게 해다오. P43 조선 후기의 문장가 연암 박지원은 명론이라는 에세이에서 말했다. "무릇 천하의 재앙 중에서 담백하게 욕심이 없는 상태보다 더 참담한 것은 없다" 박지원이 보기에 전쟁, 지진, 홍..

내 책장 2023.01.18

성공세팅 2033.01.12

https://youtu.be/b-anvHDYBQ8 주변 사람이 내가 사는 세상의 전부이다. 직장 동료는 내 인생의 71%를 같이 보내는 사람이다. 실제로 자주 만나고 대화하는 사람이 주변 사람이다. 그래서 이 주변 사람과 다른 세상의 사람, 다른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보면 “완전 딴 세상 이야기네”하게 된다. 예를 들자면..백화점, 병원, 카페 등은 퇴근 후인 6시 이후나 주말에만 장사가 될 것 같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평일 낮의 백화점은 주차장 자리가 없을 정도로 사람이 많다. 직장인이고 주변 사람이 모두 직장인인 사람은 세상 사람 대부분이 직장인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직장인이 아닌 사람이 훨씬 많다. 인간은 결국 반복되는 말에 매우 취약하다. 누군가가 반복하는 말, 다른 사람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