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뉴스

지금 가지고 있으면 좋은 IT자격증 13선

예쁜꽃이피었으면 2018. 6. 18. 13:04

지금 가지고 있으면 좋은 IT자격증 13선

원문보기: 
http://www.ciokorea.com/t/21998/%EC%8A%A4%ED%86%A0%EB%A6%AC%EC%A7%80/34531#csidx1b6bdf65f2d17c39483872d9f670b8f 


IT 경력 개발 방법을 찾고 있나? IT자격증은 가치 있는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경력을 쌓을 영역에서 더 깊은 관심과 노하우를 보여주는 입증된 방법이다.



IT 분야에서는 경력이 최고다. 그러나 IT자격증은 경력을 향상하는 데 중요한 도구다. IT자격증은 사회 초년생 IT종사자가 IT업계에서 더 많은 이력서 경험을 얻을 기회를 제공한다. IT종사자에게 자격증은 변화하는 IT환경에 맞게 계속해서 성장하고 기술력을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로버트하프테크놀로지(Robert Half Technologies)는 2017년 급여 가이드(Salary Guide)에서 여러 기술 분야에서 가치 있는 IT자격증을 조사해 정리했다. 여기서 소개하는 13개의 IT자격증은 이직, 연봉 인상, 승진 기회를 높이거나 직종 변화에서 지식과 관심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다.

팁 : 고서티파이(GoCertify)의 IT자격증 도구 상자의 서티피케이션 어드바이저(Certification Advisor)를 통해 전문 분야, 기술 수준, 경력 목표 등을 연결하여 권장 자격증 목록을 작성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자격증
마이크로소프트는 서버,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개발자 기술 관련 중요한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동료와 함께 시작해 마스터까지 올라가는 다양한 수준의 자격증을 얻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빌리티, 클라우드, 업무 생산성,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개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전문 분야별로 자격증을 갖췄다.

1.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스페셜리스트(MOS)
MOS 자격증을 받은 IT전문가는 워드, 엑셀, 아웃룩, 파워포인트, 액세스, 셰어포인트, 원노트, 익스체인지를 비롯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군에 능숙하다. MOS 자격증은 사무실 관리자, 임원, 기타 관리직에게 인기가 있지만, 로버트하프테크놀로지의 수석 임원인 존 리드는 클라우드 컴퓨팅이나 기술 지원 분야에서 일할 때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자격증으로 급여를 올릴 수 있지만, 임금인상률은 현재 직책과 연공서열에 따라 다르다. 페이스케일의 데이터에 따르면, MOS 자격증 보유자의 평균 급여는 4만 5,000에서 6만 5,000달러다.

2. MCSE(Microsoft Certified Solutions Expert)
MCSE 자격증은 서버, 프라이빗 클라우드 네트워크,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데이터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장비,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또는 스토리지로 작업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하다.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플랫폼 및 인프라,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이동성 및 생산성을 비롯하여 선택할 수 있는 여러 하위 범주가 있다.

MCSE 자격증은 IT관리자, 감독, 시스템 관리자, 시스템 엔지니어,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널리 사용된다. 페이스케일의 데이터에 따르면, MCSE 자격증의 평균 월급은 5만 달러에서 14만 5,000달러 사이다.

3. 마이크로소프트 공인 솔루션 개발자(MCSD)
마이크로소프트는 MCSD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할 수 있고 확실한 비즈니스 영향을 발휘하고 기술을 향상할 수 있다"라고 보증하고 있다. 이 자격증은 윈도우 제품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둔다.

MCSD 자격증과 관련된 가장 일반적인 직책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건축가, 개발자 및 프로그래머이다. 페이스케일은 MCSD 자격증의 평균 급여가 직책에 따라 다르며 5만 달러에서 시작하여 15만 달러에 달한다고 보고했다.

ISACA 자격증
ISACA는 원래 1967년 정보 시스템 감사 및 통제 협회(Information Systems Audit and Control Association)로 설립됐지만 이제는 조직에서 제공하는 ‘광범위한 IT 거버넌스 전문가’를 인정하는 약어로 사용된다.

4. 공인 정보 시스템 감사관(CISA)
ISACA는 CISA 자격증을 ‘IS 감사 통제를 위한 세계적으로 인정된 자격증’이라고 설명했다. 이 설명은 CISA의 모든 프로세스 단계에서의 능력, 규정 준수 절차에 대한 보고 능력 및 취약성 평가 능력에 중점을 둔다.

CISA 자격증은 일반적으로 IT고문 감사원, 정보 보안 관리자 및 보안 분석가를 비롯한 IT감사 역할과 관련이 있다. 페이스케일의 데이터에 따르면, CISA 자격증의 평균 월급은 4만 8,000달러에서 시작해 17만 1,000달러에 이른다.

5. 공인 정보 보안 관리자(CISM)
CISM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적어도 "5년간의 정보 보안 경험과 3년간의 보안 관리자 경력이 필요하다"고 리드는 말했다. 이 자격증은 특히 전사 보안전략을 수립하고 설계하며 관리하는 책임자를 위해 고안됐다.

CISM 자격증은 정보보안 관리자, 보안 사무소, 보안 분석가, CIO, IT보안 아키텍트 등 IT보안 전문가에게 가장 적합하다. 페이스케일에 따르면, 직위에 따라 CISM 자격증의 연봉은 연간 5만 9,000달러에서 22만 5,000달러다.

6. 위험 및 정보 시스템 통제(CRISC)
ISACA는 CRISC 자격증을 "IT전문가가 IT와 전사 위험 관리의 고유한 문제에 대응하며 기업의 전략적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유일한 자격증"이라고 강조했다. 이 정보보안 자격증은 평가, 완화, 대응, 모니터링 및 보고를 통해 위험 관리 능력을 입증해 준다.

CRISC 자격증은 IT감사관, CIO, 정보보안 책임자, 시스템 감사 관리자, 보안 관리자에게 가장 적합하다. 페이스케일 데이터에 따르면, CRISC 자격증의 평균 급여는 직위에 따라 연간 9만 3,000달러에서 18만 1,000달러까지 다양하다.
 


7. CGEIT(Certified in the Governance of Enterprise IT)
CGEIT 자격증을 취득하면 고용주는 당신을 거버넌스 지식이 풍부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기술이 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때 기술의 중요성이 높아지므로 기업은 컴플라이언스의 복잡성을 관리할 수 있는 사람을 고용하려 할 것이다. 리드는 CGEIT가 IT분야에서 높은 급여를 받는 자격증 중 하나며 IT분야에서 가장 많이 요구되는 자격증 중 하나”라고 밝혔다.

CGEIT 자격증은 IT담당 부사장, IT담당 이사, IT보안 관리자, CIO를 비롯한 고위급 임원에게 더 일반적이다. 페이스케일에 따르면, CGEIT자격증의 평균 연봉이 12만 7,000달러에서 14만 달러로 나타났다.

 



원문보기: 
http://www.ciokorea.com/t/21998/%EC%8A%A4%ED%86%A0%EB%A6%AC%EC%A7%80/34531#csidx7cd03d66aa6ecc1b923ba3ab06d41d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