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해요/책 목차

C++ 더 쉽게, 더 깊게

예쁜꽃이피었으면 2015. 1. 26. 16:21

C++ 더 쉽게 더 깊게


C++ 더 쉽게, 더 깊게

저자
알렉스 알레인 지음
출판사
제이펍 | 2014-07-23 출간
카테고리
컴퓨터/IT
책소개
아마존 C++ 분야 베스트셀러! C++ 입문자와 중급자를 위한 ...
가격비교



PART 1 C++로 뛰어들기 
CHAPTER 1 소개와 개발 환경 설치 3 
프로그래밍 언어란? 3 
C와 C++는 어떻게 다를까? 4 
C++를 배우려면 C부터 알아야 할까? 4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수학이 필수일까? 4 
용어 5 
소스 파일 편집하기와 컴파일하기 6 
샘플 소스 코드 6 
윈도 7 
매킨토시 14 
리눅스 26 

CHAPTER 2 C++의 기초 33 
C++ 언어 소개 33 
프로그램에 주석 달기 39 
프로그래머처럼 생각하기, 재사용할 수 있는 코드 만들기 40 
고통이자 동시에 기쁨인 실습 41 
스스로 퀴즈 41 
실습 과제 41 

CHAPTER 3 변수로 사용자와 소통하기 43 
변수 소개 43 
변수 제대로 사용하기 49 
문자열 저장하기 52 
OK. 문자열을 받았다. 그렇다면 다른 타입은 왜 필요할까? 55 
스스로 퀴즈 58 
실습 과제 59 

CHAPTER 4 If문 60 
if 의 기본 문법 60 
수식 62 
else문 64 
else-if 65 
문자열 비교 66 
부울 연산자를 사용하여 각종 조건 판단하기 66 
스스로 퀴즈 71 
실습 과제 72 

CHAPTER 5 루프 73 
while 루프 74 
for 루프 76 
do - while 루프 78 
루프의 흐름 제어하기 79 
루프의 중첩 81 
적절한 루프 고르기 83 
스스로 퀴즈 85 
실습 과제 86 

CHAPTER 6 함수 87 
함수의 문법 88 
지역 변수와 전역 변수 90 
함수 사용하기 94 
함수 단위로 프로그램 쪼개기 97 
함수 이름 짓기와 함수 오버로드하기 98 
함수 요약 100 
스스로 퀴즈 100 
실습 과제 100 

CHAPTER 7 switch case와 enum 101 
switch case 101 
switch case문과 if-else의 비교 104 
열거형을 사용하여 단순 타입 만들기 105 
스스로 퀴즈 108 
실습 과제 108 

CHAPTER 8 프로그램에 임의성 부여하기 109 
C++에서 난수 얻기 110 
버그와 임의성 114 
스스로 퀴즈 115 
실습 과제 116 

CHAPTER 9 어떻게 할지 모를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117 
문제를 잘게 쪼개기 118 
효율성과 보안에 관한 단상 122 
알고리즘을 모르겠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123 
실습 과제 126 

PART 2 데이터 다루기 
CHAPTER 10 배열 129 
기본적인 배열 문법 130 
배열 사용 예 131 
배열 사용하기 133 
배열 정렬하기 136 
스스로 퀴즈 142 
실습 과제 143 

CHAPTER 11 구조체 144 
여러 값을 하나로 묶기 144 
스스로 퀴즈 149 
실습 과제 150 

CHAPTER 12 포인터 151 
지금까지 알고 있는 것은 버려라! 151 
도대체 포인터가 무엇이고, 왜 신경 써야 할까? 152 
메모리란 무엇일까? 153 
그 밖의 장점(단점 포함) 158 
스스로 퀴즈 159 
실습 과제 160 

CHAPTER 13 포인터 사용하기 161 
포인터 문법 161 
가리키는 대상이 있다는 것: 변수의 주소 가져오기 163 
초기화되지 않은 포인터와 NULL 168 
포인터와 함수 169 
레퍼런스 171 
스스로 퀴즈 174 
실습 과제 174 

CHAPTER 14 동적 메모리 할당 175 
new로 더 많은 메모리 확보하기 175 
포인터와 배열 177 
다차원 배열 181 
포인터 연산 181 
포인터 파헤치기 188 
스스로 퀴즈 188 
실습 과제 189 

CHAPTER 15 연결 리스트 데이터 구조 190 
고급 데이터 구조의 가치 190 
포인터와 구조체 193 
연결 리스트 만들기 195 
연결 리스트 운행하기 199 
연결 리스트 파헤치기 200 
스스로 퀴즈 204 
실습 과제 206 

CHAPTER 16 되부름 207 
되부름을 바라보는 시선 207 
되부름과 데이터 구조 210 
루프와 되부름 213 
스택 215 
되부름 파헤치기 221 
스스로 퀴즈 222 
실습 과제 223 

CHAPTER 17 바이너리 트리 224 
왜 바이너리 트리가 필요할까? 224 
바이너리 트리란? 225 
바이너리 트리 구현하기 228 
바이너리 트리의 실사용처 244 
스스로 퀴즈 246 
실습 과제 247 

CHAPTER 18 표준 템플릿 라이브러리 248 
벡터,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배열 249 
맵 253 
반복자 254 
STL 파헤치기 258 
STL 심화 학습 260 
스스로 퀴즈 260 
실습 과제 261 

CHAPTER 19 문자열 고급 262 
문자열 읽어 들이기 263 
문자열의 길이 그리고 개별 요소에 접근하기 265 
탐색 및 하위 문자열 265 
레퍼런스에 의한 전달 267 
스스로 퀴즈 272 
실습 과제 273 

CHAPTER 20 Code::Blocks로 디버깅하기 274 
시작하기 276 
버그 때려 잡기 278 
실습 과제 294 

PART 3 큰 프로그램 작성하기 
CHAPTER 21 프로그램을 작은 조각으로 쪼개기 299 
C++ 빌드 프로세스 이해하기 300 
프로그램을 여러 파일로 쪼개는 법 304 
스스로 퀴즈 315 
실습 과제 315 

CHAPTER 22 프로그램 디자인의 세계 316 
중복 코드 316 
데이터 저장 방식에 대한 가정 318 
디자인과 주석 320 
스스로 퀴즈 322 

CHAPTER 23 구조적 데이터의 표현 방식 숨기기 323 
함수를 사용하여 구조체의 레이아웃 숨기기 324 
스스로 퀴즈 329 
실습 과제 329 

CHAPTER 24 클래스 330 
데이터 저장 방식 숨기기 331 
클래스의 인스턴스 선언하기 333 
클래스의 책임 334 
정리 336 
스스로 퀴즈 337 
실습 과제 337 

CHAPTER 25 클래스의 수명 주기 338 
객체 생성 339 
객체 파괴 345 
클래스 복사하기 349 
스스로 퀴즈 358 
실습 과제 359 

CHAPTER 26 상속과 다형성 360 
C++의 상속 362 
스스로 퀴즈 380 
실습 과제 381 

CHAPTER 27 네임스페이스 382 
네임스페이스 사용하기 382 
스스로 퀴즈 387 
실습 과제 387 

CHAPTER 28 파일 I/O 388 
파일 I/O 기초 388 
파일 형식 391 
파일의 위치 396 
명령행 인수 받기 400 
바이너리 파일 I/O 403 
스스로 퀴즈 414 
실습 과제 415 

CHAPTER 29 C++ 템플릿 417 
템플릿 함수 418 
템플릿 클래스 422 
템플릿 작업 팁 423 
템플릿 핵심 휘어잡기 426 
스스로 퀴즈 431 
실습 과제 432 

PART 4 그 밖의 주제 
CHAPTER 30 iomanip를 사용하여 출력 형식 다듬기 435 
깔끔하게 공백 처리하기 435 
iomanip 다루기 438 

CHAPTER 31 예외와 오류 보고 444 

CHAPTER 32 마무리 454 

스스로 퀴즈 해답 456 
찾아보기 46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