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차근/이것저것

공통코드 개별코드

예쁜꽃이피었으면 2022. 4. 1. 15:12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공통코드를 어떤 기준으로 생성하고

어떻게 관리하는게.. 좋은 방법일지 궁금해졌다.

 

현재 외주사에서 받은 프로젝트를 읽고 있는데..

공통코드 테이블이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것도 있고

모든 코드에 직접적으로 적혀있는 경우도 있다.

 

처음에는 그냥 코드읽다보면 이해되겠지 싶었는데

코드 찾고 이게 무슨 의미인지 파악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쏟고 있는 것 같다..

 

또..칼럼명이나 변수명을 내가 지은게 아니기도 하고

내가 영어를 못한 탓도 있지만..

한눈에 어떤 값을 의미하는지 알 수가 없다.

사실 나는 단어들을 거의 줄이지 않는다.. 

왜냐면..내가 짠 코드도 이주만 지나면 ...다시 읽어봐야 하기 때문이다.. 허허..적고 보니 ..그냥 내가 잘못하고있네.. '-'..

 

무튼... 공통 코드..에 대해 알아봐야 할 것 같다.

어떻게 관리 되어야 .. 다른 사람이 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지..

 

 

https://tech.socarcorp.kr/dev/2021/08/17/common-code-management.html

 

 

반응형